연세건강도시연구센터

사업소개

주요사업실적

[언론보도] 연세대 건강도시연구센터, 박명배 센터장 취임
관리자
Date : 2025.06.20

[연세대 건강도시연구센터, 박명배 센터장 취임]

'스마트 건강도시 연구' 새 비전 제시


 

133718_214551_124.jpg

 

연세대학교 건강도시연구센터가 새 센터장 취임과 함께 연구 역량 강화에 나섰다. 지난 17일 연세대 컨버젼스홀 101호에서 이취임식을 열고 박명배 보건행정학부 교수를 신임 센터장으로 공식 임명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은우 전 센터장과 센터 연구원들이 참석해 건강도시연구센터의 새 비전을 공유했다. 박명배 센터장은 “지역사회와 국제사회에 기여하는 연구기관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미래 건강도시 모델 개발과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해 다학제적 협력을 확대하고, 연구 성과의 실질적 활용을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남은우 전 센터장은 “지난 20년간 건강도시연구센터는 원주를 시작으로 15개 자치단체와 함께 세계보건기구(WHO) 건강도시사업을 수행했다”고 이임 소감을 밝혔다. 

이어 “AI 시대에 부합하는 스마트 건강도시 연구를 하는 Version 2.0 연세건강도시연구센터로 발전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세대 건강도시연구센터는 이번 이취임식을 계기로 혁신적 연구를 통해 건강도시 모델을 발전시키고, 학문적·사회적 기여를 확대할 계획이다. 

 

 

기사주소:https://www.bjy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33718

출처 : 최다니엘 기자, "연세대 건강도시연구센터, 박명배 센터장 취임", 바른지역언론연대, 2025.03.20